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 슈퍼스타K 드디어 시작




 한국 최대 음악 엔터테인먼트 업계인 엠넷미디어(대표:박광원)가 대국민 스타발굴 오디션 ‘슈퍼스타K’를 통해 2009년 가요계를 평정할 대형 신인가수를 선발한다.


 ‘슈퍼스타K’는 공개 경연을 통해 신인가수를 선발하는 미국의 ‘아메리칸 아이돌’ 같은 전국민 대상 신인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우승자는 가수 지원금 1억원(1억원+추가 상금)과 함께 올 가을께 가수로 전격 데뷔하는 영광을 안게 된다.


 이를 위해 엠넷미디어는 데뷔 곡 선곡은 물론 음반 발매와 뮤직비디오 제작, 음악 프로그램 출연까지 전 방위적인 관리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으로 신인가수들에게는 꿈의 무대라 할 수 있는 연말 대중 음악 축제인 Mnet KM Music Festival(MKMF)에서 최고의 가수와 나란히 설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한다.


 대국민 스타발굴 오디션 ‘슈퍼스타K’를 기획한 엠넷미디어는 “신인가수를 발굴하는 비슷한 형태의 오디션 프로그램은 많이 있어왔다. 그때마다 언급된 것이 바로 사후 관리의 필요성이었다”며 “슈퍼스타K는 우승자를 뽑기 위한 과정에도 신중을 기하겠지만 무엇보다 선발된 이후에도 한국을 대표하는 대형 가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와 파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오디션들이 10대 선발 위주였던 반면 슈퍼스타K는 대국민 오디션이라는 타이틀 그대로 가수에 대한 꿈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며 “많은 사람들이 이번 오디션을 통해 가수의 꿈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국민 스타발굴 오디션을 통해 과연 어떤 대형 신인 가수가 탄생될 지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사상 초유의 전국민 슈퍼스타 발굴 오디션 ‘슈퍼스타K’는 오는 5월 3일 인천을 시작으로 강릉, 제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서울 8개 도시에서 두 달에 걸쳐 지역 예선이 치러진다. 


 예선에서 선발된 32명은 이후 본선을 통해 10명으로 다시 추려지며 이들 10명은 최종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본격적인 합숙을 시작하게 된다. 이때부터 오디션 과정이 음악&버라이어티 채널 Mnet을 통해 생방송으로 매주 시청자들에게 여과 없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은 ARS(1566-0199)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직접 제작진에게 전달할 수 있다.

엠넷미디어 측은 “공정한 심사와 진정한 대한민국 슈퍼스타를 발굴하겠다는 오디션의 기본 취지에 부합하기 위해 10인 선발 이후부터는 심사위원 점수를 최소화 하고 시청자들의 투표점수를 중심으로 매주 1명씩 탈락자가 결정된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달라고 호소했다.


 오디션 지원은 슈퍼스타K 홈페이지(www.superstark.co.kr)와 ARS 1566-0199를 통해 응모 할 수 있다.

 

■ 지역 예선 일정 (지역 사정에 의해 추후 변경 가능)

- 인천 : 5월 3일(인천 삼산월드체육관) / 5월 6일
- 강릉 : 5월 10일 / 5월 14일
- 제주 : 5월 16일 / 5월 17일
- 대전 : 5월 23일 / 5월 27일
- 대구 : 5월 31일 / 6월 3일
- 광주 : 6월 7일 / 6월 10일
- 부산 : 6월 13일 / 6월 17일
- 서울 : 6월 20~21일 / 6월 23~24일


■ 오디션 응모 방법은 슈퍼스타K 홈페이지 www.superstark.co.kr 와 ARS 1566-0199(1세부터99세까지 응모 가능)를 참고해 주세요.

■ 슈퍼스타K 우승자 혜택

1. 상금 1억원 + 기타 상금
2. 국내 유수 기획사 계약 보장
3. 1개월 내 음반 발매 보장 (데뷔 곡 선곡 및 뮤직비디오 제작 등 가수 데뷔에 필요한 모든 것 지원)
4. 생방송 음악 순위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출연 기회
5. 2009MKMF무대에 국내 톱 스타와 함께 설 수 있는 기회

☞ 기존 국내 가수 오디션들이 우승자만 뽑아놓고 사후 관리가 잘 안됐던 점, 10대 아이돌 위주의 우승자 선발을 했던 것과 달리 슈퍼스타K는 “우승자 발표 후 1개월 내 음반 발표 후 가수 데뷔”,  “가수에 꿈이 있고 재능이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는 점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



Comment 0 Trackback 0
Top

prev 1 2 3 4 5 6 7 8 9 10 ··· 46 next